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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F MeshFromCamera 예제 분석 (선언부) 본문
ofCamera cam;
ofCamera 클래스의 객체 cam을 생성한다.
ofCamera 클래스는 웹캠이 연동되는 클래스는 아니고 오픈프레임웍스 프로젝트 내부의 카메라로 볼 수 있다.
ofCamera를 통해 카메라가 어디를 보고 있는지, 어떠한 각도로 볼 것 인지를 정해줄 수 있고, cam.begin()을 통해 카메라를 실행시킬 수 있다.
나는 주로 ofEasyCam 만 사용했는데, ofCamera 로 더욱 다양한 카메라 연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.
세부적인 내용들은 나중에 따로 정리함
float extrusionAmount;
이 float 변수 extrusionAmount 는 메쉬의 z 축이 얼마나 돌출될지를 정하는 변수이다.
이 변수를 통해 웹캠에서 찍은 나를 더욱 다이나믹하게 연출할 수 있다. z 축을 변경하기 때문
ofVboMesh mainMesh;
ofVboMesh 는 메쉬를 표현하기 위한 클래스로 ofMesh와 다른 점은 ofMesh는 랜더링 시 매 프레임마다 CPU 가
Ram으로부터 데이터를 읽고, 그래픽카드의 메모리를 전송하고 그래픽 카트가 데이터를 화면에 그린다.
하지만, ofVbo 메쉬는 그래픽카드 메모리에 정점을 처음부터 옮겨놓고 GPU 가 바로바로 그래픽카드의 메모리의 데이터를 읽고 렌더링 하는 방식이다.
따라서 전송시간이 짧아져서 렌더링 시 속도가 더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.
VBO = Vertex Buffer Object
ofVideoGrabber vidGrabber;
ofVideoGrabber 을 통해 웹캠에서 보이는 화면을 컴퓨터에 옮길 수 있다.
웹캠을 사용하는 프로젝트에서 무조건 사용될 것 같고, 픽셀 단위로 저장되기 때문에 픽셀의 밝기나 색등을 get 하는 함수들이 여러 가지 있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하다.
ofApp.h 는 여기까지 입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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