블로그
OF MeshFromCamera 예제 분석 (update) 본문

1.vidGrabber.update();
웹캠의 프레임을 업데이트하는 함수이다.
2.videoGrabber.getPixels();

vidGrabber.isFrameNew()로 새로운 프레임이 생성될 때 for문이 작동하게 만든다.
for문에서 vidGrabber의 Width와 Height의 곲, 즉 웹캠의 해상도만큼 for문을 작동시킨다.
여기서 sampleColor 라는 floatColor의 객체를 만들고 그곳에 웹캠의 픽셀을 가져온다.
vidGrabber.getPixels()[] 함수에 대한 내용은 조금 더 공부 후에 보충설명
glm::vec3 tmpVec 에 i 번째(index) 버텍스를 복사하고, 그렇게 받은 버텍스의 z 축을 sampleColor의 밝은 부분 * 돌출 값으로 밝은 부분이 돌출되게 한다.
마지막으로 이렇게 저장된 tmpVec 을 mainMesh에 저장한다. 여기서
mainMesh.setVertex(i, tmpVec) 에 i는 인덱스 번호를 의미하고 tmpVec을 저장한다는 의미이다.
그리고 setColor로 i 번째 인덱스를 가진 버텍스에 sampleColor 을 저장한다.
다음으로는 카메라에 대한 설정인데 이에 대한 설명은 나중에 카메라만 정리한 글에서 다룬다.
'openFramework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"ofImage"에 대하여 (0) | 2021.10.20 |
---|---|
openFrameworks 에서 소리신호를 받는 방법 (1) | 2021.10.10 |
OF MeshFromCamera 예제 분석 (setup) (0) | 2021.10.03 |
OF MeshFromCamera 예제 분석 (선언부) (0) | 2021.10.02 |
openFrameworks 이미지 변화 예제 분석 (0) | 2021.09.3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