블로그

OF MeshFromCamera 예제 분석 (update) 본문

openFrameworks

OF MeshFromCamera 예제 분석 (update)

confielder 2021. 10. 4. 18:36

ofApp.cpp - update 부분

 

 

 

1.vidGrabber.update();

웹캠의 프레임을 업데이트하는 함수이다.

 

 

 

 

2.videoGrabber.getPixels();

vidGrabber.isFrameNew()로 새로운 프레임이 생성될 때 for문이 작동하게 만든다.

 

for문에서 vidGrabber의 Width와 Height의 곲, 즉 웹캠의 해상도만큼 for문을 작동시킨다.

 

여기서 sampleColor 라는 floatColor의 객체를 만들고 그곳에 웹캠의 픽셀을 가져온다.

 

vidGrabber.getPixels()[] 함수에 대한 내용은 조금 더 공부 후에 보충설명

 

glm::vec3 tmpVec 에 i 번째(index) 버텍스를 복사하고, 그렇게 받은 버텍스의 z 축을 sampleColor의 밝은 부분 * 돌출 값으로 밝은 부분이 돌출되게 한다.

 

마지막으로 이렇게 저장된 tmpVec 을 mainMesh에 저장한다. 여기서 

mainMesh.setVertex(i, tmpVec) 에 i는 인덱스 번호를 의미하고 tmpVec을 저장한다는 의미이다.

 

그리고 setColor로 i 번째 인덱스를 가진 버텍스에 sampleColor 을 저장한다.

 

다음으로는 카메라에 대한 설정인데 이에 대한 설명은 나중에 카메라만 정리한 글에서 다룬다.